신형i30디젤연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바람돌이 조회 2회 작성일 2021-04-15 07:41:39 댓글 0

본문

현대 신형 i30 1.6 디젤 시승기(Hyundai All new i30 1.6 CRDi Test drive) - 2017.07.25

현대 신형 i30 1.6 디젤은 i30의 상품성에 디젤의 경제성을 더한 모델입니다. 1.4T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상품성을 기대했는데, 주행성 및 질감에 있어서는 기대치를 밑돕니다. 공회전 소음이나 진동 억제는 괜찮은 수준이고, 시승차만의 문제인지 정차 시에는 뒷유리가 살짝 떨리기도 합니다. 동력 성능과 정속 주행 연비는 같은 파워트레인의 아반떼AD 1.6 디젤과 거의 같습니다. 회전 시 언더스티어도 좀 더 나타나는 편이고, 속도나 상황에 따라서 1.4T와 비슷하게 안쪽으로 감기는 움직임도 있습니다. 운행 거리가 많지 않다면 i30은 디젤보다 1.4T가 보다 좋은 선택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현대 신형 i30 1.6 디젤 프리미엄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340×1,795×1,455mm, 2,650mm
트레드 1,553/1,567mm
엔진 1,582cc 디젤 터보
최고 출력 136마력/4,000 rpm
최대 토크 30.6kg.m/1,750~2,500 rpm
변속기 7단 DCT
0→100km/h 가속 10.6초(유럽 홈페이지 기준)
최고 속도 200km/h(유럽 홈페이지 기준)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연료탱크 50리터
공차중량 1,385kg
트렁크 395/1,301리터(2열 폴딩 시)
타이어 넥센 엔프리즈 AH8 225/45R17
복합 공인 연비 리터당 17.3km(도심 16.1km, 고속도로 18.8km)
CO2 배출량 107g/km
가격 2,490만원+
현대 스마트 센스 II 등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엠군 채널 http://www.mgoon.com/ko/ch/sangkihan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판매완료)풀옵 신형 i30 디젤차량을 500만원대?!! ::전국최저가에 디젤연비까지 두마리 토끼 잡아가세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더싼차 (다부사상사) 입니다.
저희 모든차량은 다부자상사가 실차주이며,
제가 직접 매입후 판매하여,
거품 빠진 "개인직거래방식"이며 저렴한 가격에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렴해서 허위일까 고장난 차량일까 걱정 많이 되신다면,
유튜브 "더싼차" 에서 동영상가시면 다른 동급 차량들도 전체적인 상태와 엔진소리와 옵션까지 가능합니다.

영상통화도 가능하며 보신 차량 차량등록증에 실차주 "다부자상사"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님이 구매하실 소중한 차량
실차주 판매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수 있으니
믿고 연락주세요!!

믿고와주신다면 오신 기름값정도는 제가 부담하겠습니다.

위치 : 경기도 부천시 송내대로 450, 257호 다부자상사
(삼정동 366-1, 257호 다부자상사)
*국민차매매단지 부천점

[레알시승기]현대 i30 디젤, "생애 첫 차로 추천할 만한 야무진 차!"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차는 무슨 차일까?

이 물음을 한 카 레이서에게 물어봤고 그가 추천한 차량은 바로 i30 디젤 차량이었다.

그 대답을 확인해 보기 위해 i30를 직접 몰아봤다.

i30의 첫 느낌은 한마디로 '야무지다'였다. 작지만 강하고 개성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다양한 컬러를 입힐 수 있다는 특색이 맘에 들었다.

아웃사이드 미러, 그릴, 리어 스포일러 등 주요 부위에 대해 바디칼라와 다른 8가지 칼라를 선택할 수 있는 튜익스 '크레용(Crayon)'을 운영해 9가지 바디칼라와의 조합을 통해 72가지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핸들링은 부드러우면서 고속에서도 딱 잡아주면서 안정감을 더했다.

코너링도 4-50킬로미터로 돌 때도 쏠림 없이 부드럽게 돌아줬다. 작은 차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가속력도 좋았다. 악셀을 밟으면 밟는데로 치고 나갔는데 생각보다 당차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속주행에서도 풍절음이나 엔진음 등을 잘 잡아서 크게 시끄럽지 않았다.

브레이킹 역시 내가 원하는 곳에서 딱! 멈춰줬다. 그만큼 제동력이 수준급이었다.

디젤 차량의 구입 이유는 역시 연비인데 공식연비는 20킬로미터로 상당한 경쟁력이 있었다. 128마력인데도 훨씬 더 힘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도 시내주행과 고속주행을 해 봤는데도 평균 연비가 17킬로미터 정도 나왔다. 그만큼 연비는 경쟁력이 있다는 말이다.

첫 차에 대한 고민이 늘 많은데 2-30대 마이카로 충분히 추천할 만하다는 생각이다. 트렁크와 뒷자리가 조금 작은 단점이 있긴 하지만....

i30 2013년형의 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유니크 1,820만원 ▲PYL 1,895만원, 디젤 모델의 경우 ▲유니크 2,020만원 ▲PYL 2,095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 

#신형i30디젤연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7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resenmarker.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