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로또의신 조회 306회 작성일 2020-10-21 14:12:32 댓글 0

본문

혼자서도 잘산다 1인 가구 시대

#1인가구 #나혼자산다 #빅데이터

오늘을 분석하고 내일을 예측한다
세대 돋보기 빅데이터
사회흐름을 분석하고 심리분석까지
빅데이터로 만나보는 세상이야기

KTV 프로그램 구독하러가기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I7xBSrxANx_49LoGJ0U0OA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tvprogram/
▶KTV 홈페이지 http://www.ktv.go.kr/
박성근 : 좋은정보 양팡 ㅋㅋㅋ
구독안하면 모기니집에 나옴 : 1인가구가 늘면 그걸 따라가야지.
이혜원 : 안녕하세요~ 중학교 교사입니다. 온라인 수업에 영상을 활용하고자 하는데 괜찮을까요?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연보라 : 1인가구에 맞춘 서비스업체가 늘어나면서,
사기꾼 업체나 사기꾼 인부들도 생겨나게 되고(여성혼자사는 집을 노리는),
결국 자기 집안 곳곳에도 CCTV를 설치해야되는 미래가 그려지네요
박성순 : 돈이최고
오승주 : 편의점도시락 편하긴 하지만 건강에는 진짜 아웃인데
만월부인 : 2020314

굿..

4인 가족은 옛말…'나 홀로 1인 가구' 가장 많다 / SBS

보통 가족 하면 부부와 두 자녀로 구성된 4인 가족, 많이 떠올리셨죠? 그런데 이제는 옛말이 됐습니다. 혼자 사는 '나 홀로 1인 가구'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가구의 형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호건 기자입니다.

▶ SBS NEWS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https://goo.gl/l8eCja

▶대한민국 뉴스리더 SBS◀
홈페이지: http://news.sbs.co.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http://www.twitter.com/sbs8news
3313노지희 : 그러지
내가하기싫으면안하면되지
요즘은혼자사는사람이많아서
나혼자살면서하고싶은거하면되지
강동원 : 핵가족 반대하는 사람들은 보세요 댁들은 돈 얼마나 버세요 240이상은 버시나요 드럽게 나라 날리좀 치지마요 취직은 안되고 돈벌이 적은 자들은 엄두못냄 공무원 자리도 한계고 회사자리도 한계고 기술은 어려워서 안할라지 세상이 그렇게 호락하지 않음 애 낳음 장땡임 아니요 애나 버리지 마세요 패버리고 싶음 빈익빈 부익부라고 잘살고나 평범하게 사는사람은 애낳고 살지만 돈벌이 적은자는 애도 낳는것도 버거움
stina kri : 나도 혼자살아야지 같이 살아서 뭐함ㅋㅋ 의미없다.
우린행복투성이 : 집하나있고 한달200만원만 꾸준히 나오는데있음 혼자도 잘살수있다
대신빚없고ㅡㅡ
피현하 : 1인가구세대가 많아진거죠 !! 결혼은현실이지 돈이없으면 않하는게맞음
안기오 : 세상의 인내력은 줄어들겠습니다. 그리고 손해를 안 보려는 심리는 더욱 강하고 ..
생각의 기준이 자신 하나 밖에 없으니, 큰 생각을 못하고 ...

애완짐승과 같이 지내며 가족이라 매우 큰 착각을 하며 살다가 가겠지요. 상술에서 빚어진 사태지요. 주인 자신의 병원비보다 몇 배로 비싼 병원비를 물며 ... 수의사를 배만 편하게 불려주지요. 정작 중요한 일에 필요할 일에 쓸 돈도 못 쌓지요.
안기오 : 가족을 못 만드는 무능력자들이라는 자인이지요.
seerin 01 : 1인가구는 당연히 많은 것이.
4인가구가 따로살면 1인가구 4개네요.
이건희 : 왜이렇게 살기힘들게해
이건희 : 이게나라냐

'나혼자 산다' 1인가구 증가에 달라진 의식주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나혼자 산다' 1인가구 증가에 달라진 의식주

[앵커]

1인 가구 증가로 4인 가구 중심이던 의식주 문화가 크게 바뀌고 있습니다.

"나혼자 산다"고 말하는 이들이 늘어난 우리사회, 그 변화상을 이준흠 기자가 들여다봤습니다.

[기자]

혼자 마음 편하게 식사하려는 사람이 늘다보니 가장 큰 수혜를 입는 건 배달 음식점입니다.

1인가구 전용 배달업체도 생겼습니다.

음식을 시켜봤습니다.

1인분만 시켜도 배달비를 따로 안 받고, 반찬도 푸짐하게 나옵니다.

혼자 살면 밥은 잘 먹고 다닐까 하는 걱정은 이제 옛말입니다.

취미생활도 나홀로.

노래방, 헬스장 등 한때 폐업의 길을 걷던 점포들이 최근 다시 늘어나는 이유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도 해마다 두 배씩 커지고 있습니다.

20~30대에 벌써 손목, 어깨 관절이 탈이 나는 등 '환자 지형'이 바뀌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김준한 / 정형외과 전문의] "근육이 한자세로, 지속적으로 잘못된 압력을 받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특히나 손목 인대, 어깨 회전근개 같은 곳에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이 일어나게 됩니다."

주거 문화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부동산 경기가 안 좋아도 1인 가구나 아이를 낳지 않는 '딩크족'에 맞춘 오피스텔, 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대신 집이 좁아 큰 짐 둘 곳이 없는 불편함은 틈새 사업이 파고 들었습니다.

잠금장치까지 달아 칸칸이 나눠놓은 공간을 개인 창고처럼 쓸 수 있게 빌려줍니다.

우리보다 먼저 저출산 고령화를 겪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수천억원대 규모로 시장이 커진 창고 대여, 일명 '셀프 스토리지'입니다.

[김용각 / 빅박스 대표] "어플을 통해 보관된 물건 목록이나 사진 등도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게 보관한 물품을 관리할 수 있는 점을 좋아하십니다."

반면 출산, 보육 인프라는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기 울음소리가 뚝 끊기며 초등학교는 한반에 30명이 안될 정도로 학생 수가 확 줄었고,

원생이 없어 문을 닫는 유치원, 어린이집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한해에만 20곳 가까이 산부인과의 불도 꺼지고 있습니다.

가족의 빈 자리를 채우는 건 반려동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1,000만명에 달하고 관련 사업 규모가 올해 올해 3조원을 넘을 정도로 성장한 것과 대조됩니다.

[서용구 /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 "전체 (내수시장) 파이도 늘지 않는다. 서로 남의 떡을 빼앗아와서 성장하는 모양새이기 때문에 이전투구식 갈등 구조로 가고 있다…"

한켠에서는 돌보는 사람없이 고독하게 생을 마치는 노인 1인가구도 늘면서 사체·유품 정리 사업이 뜨고 있는 건 우리사회 씁쓸한 단면입니다.

연합뉴스TV 이준흠입니다. (hu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hao ho : 12시ㅋㅋㅋㅋ
콘야 : 웃픈건 지금 고독사 하는분들은 1인가구가 유행하기 이전 시대의 그러니까 가족을 이루는게 당연한 시대의 분들이시고
결국 가족을 이루고도 많은 이유들로 인해 노년엔 혼자가 되어 그리 가시는 분들도 있다는 얘기
인생 결국 혼자왔다 혼자가는거
제니훈 : 지금 태어나는 애들은 나중에 인구가 줄어 타인과의 경쟁은 덜할지 몰라도 세금부담은 엄청 짊어지게 될건 뻔하지. 2010년부터 한국이란 나라는 부강해지고 있지만 잘사는건 금수저들뿐.
3313노지희 : 서로안맞아서이혼하는것보다
반려견키우면서홋자살면되지
3313노지희 : 혼자살수도있지
팀재용 : 12시 ㅋㅋㅋ
RYZEN 5 : 이곳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학교3학년 일 것으로 추정됨
박주헌 : THIS IS VLOG
박주헌 : 중간에 12시 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승현 : 12시가 아쉬운건가요 아니면 1코인밖에 남지 않은게 아쉬운건가요 ?

... 

#1인 가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resenmarker.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